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이상 안중근 의사의 국가독립, 사회정의, 동양평화 정신은 민족, 민주, 통일 정신으로 창조적으로 계승되어야 합니다. 국권 침탈에 맞서 무장투쟁을 전개한 독립정신은 식민 잔재 청산과 자주 독립국가 건설로, 민권자유 신장에 바탕을 둔 사회정의는 억압과 착취에 맞서는 민주화 운동으로, 동양평화사상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남북화해와 민족공조로, 더 나아가 동북아시아의 연대와 세계평화로 승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지난 10여년 간 민족, 민주, 통일 세력이 중심이 되어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독립운동정신을 창조적으로 계승하기 위한 소중한 노력이 있었습니다. 군사독재정권의 폭압에 맞서 싸운 민주화 운동 세력이 중심이 되어, 안의사 순국 추도미사를 거행한 것을 필두로(1987) 『안중근(도마) 의사추모자료집-서거 80주년을 맞이하여』를 발간하였으며(1990), 안의사탄신 120주년, 의거 90주년을 기념하여 “냉전과 분단의식을 극복하고 21세기 통일을 완성시키는 시대정신”을 만들기 위해 안중근 의사 기념사업회」를 발족하였습니다(1999). 또한 남북화해의 상징으로 북한에 ‘안의사 생가 복원사업’을 시작하고, 남북 공동으로 ‘안중근의사 유해발굴과 봉환사업’을추진하기로 하였으며(2000), 독일에서의 오페라 ‘아시아의 횃불 안중근’ 공연(2001)과 한국에서의 ‘안중근손가락’ 공연을 통해(2002), 안중근 의사를 세계적으로 그리고 대중적으로 널리 알리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독립, 정의, 평화 정신을 체계적으로 그리고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안중근 의사 기념사업회」를발족합니다. 「안중근 의사 기념사업회」는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깊이 연구하고, 널리 알리며, 올바로 실천함으로써, 자유롭고 평등한 민주사회 건설, 민족의 자주적 평화통일 실현, 세계평화 달성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3일 동안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KakaoTalk_20170919_125215183.jpg